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입지분석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입지분석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입지분석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아무쪼록 이번에 방문한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를 방문 해볼 수 있었는데요. 봉담 아파트 중에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먼저, 방문을 위해서 미리 연락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에 교육도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총 세대수는 1,157세대로 대단지아파트 있는데 1단지와 2단지로 나누어져 있더라고요. 1단지에서는 단일 평형으로 구성이 되어서 84타입으로 설계가 되어졌으며, 총 5개의 동에 420 세대를 구성하면서 2단지에서는 62형과 84형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총 9개의 동으로 더 많은 세대인 737 세대를 수용하는 곳이었습니다. 두 단지가 합해져서 대단지 아파트를 만들 게 되는 것인데요. 대단지 아파트만큼 프리미엄을 갖출까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일단 단일평혀은 구조로 나누어져 있어서 어떤 구조가 생활이 가능할지 비교를 해 보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한 가지만 있는게 아니라 A, B, C로 나눠서 설계가 되어져 있으니 입주민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 같아요. 중소형 면적이라서 선호도 높은 평대의 설계로 관심을 끌 것 같더라고요. 최근에는 소규모 가족들이 늘어나다 보니까 대형 면적 보다는 중소형 면적이 더 많이 보이게 되는 것 같네요.

업체에서는 인공 지능 아파트라서 빅 데이터를 분석 기반하고, 편하게 스마트폰 앱으로 음성 제어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따로 설치가 아니라 제공이 되고 있고, 들어가서 입주를 하고 난 이후에는 더 편하게 생활이 가능하겠죠. 요즘 AI 서비스가 굉장히 인기가 좋잖아요. 그렇다 보니까 저도 관심이 가게 되는데요. 대화 형과 개인 맞춤형 자동제어 까지 나누게 되면서 편하게 음성으로 제어를 하기도 하고, 공용부 시설이나 집안 내부를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한데요. 따로 스마트가전이나 lot 디바이스로 집안 제어도 어렵지 않은데요. 생활정보 나 음악 퀴즈 교육 등 컨텐츠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 같은 경우에는 조명이나, 난방 제어를 할 수 있어서 불필요하게 에너지가 나가지 않도록 관리 가능한데요. 키즈 교육으로는 동화같은 시스템들이 갖추어도 있었는데, 소리 동화, 영어 회화 등이 있었습니다. 따로 홈 비서를 통해 일정 관리와 생활 정보를 얻고, 교통이나 쇼핑 등에 대해서 검색도 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은 이미 AI가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잖아요. 전체적으로 잘 적용이 되고 있고 스마트한 시대에 맞춰 가는 아파트인 것 같아서 거주만족도 역시 높아질 수 있겠더라고요.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모델하우스

또 다음으로 내부 타입을 한 번 확인해 봤는데요. 일단 단일 평형으로 구성이 되어진 곳은 구조별로 어떤 장점을 가지는 지 궁금하기도 했지만, 먼저 브랜드가 믿을 만한 곳이라서 소비자가 평가하고 있는 부분에서도 충분히 상위권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상 수상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미 상품의 인지도가 높은 편이고 브랜드 같은 경우에는 요즘에는부동산 시장에서 시세에도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분에서도 인정을 받아 오고 있는지 업체 41년 동안 꾸준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문제가 없이 성공리에 마쳤다고 하니까 더 믿음이 가게 되었어요. 설계가 잘못 된다거나 사업에 문제가 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중소형 면적으로 공간이 부족하거나 하면 어쩌나 싶었는데요, 오히려 특화설계가 적용이 되면서 내부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았는데요. 신개념 라이프를 위해서 고급 먼지 제거기를 설치하고, 맞춤 주방설계도 확인 해볼 수 있었는데요. 또 공원형 아파트기 때문에 공기도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이 되어줄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환경적인 부분들도 무시를 할 수 없는게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환경에 신경을 쓰시거든요. 경기도 쾌적하고, 공원형 단지 설계로 녹지공간도 굉장히 풍부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홍보관

당 사업지의 경우애는 기안동과 수원의 경계에 위치를 하면서 인근에 대규모 택지 개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심권역 개발과 비 영향에 대해서 실수요가 이탈하면서 기안동에 주거 선호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데요. 주변으로 분당이나 호매실 정도까지 가까우니 전체적으로 입지적인 요건으로는 빠지지 않는 것 같네요. 택지지구가 개발이 되고 나면 기반 시설도 같이 갖추어지기 때문에 주거환경이 활성화가 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전에 비해서 더 많은 인프라와 주거 환경을 조성해 줄 것 같습니다. 부족한 환경은 개선이 되고, 오히려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가 될 것 같은데요.

인근으로는 노후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데요. 도보권으로 편의 시설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효행로 이용 했을 때에는 수원시나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편을 갖추고 있으며, 수인선 봉담역이예정 되면서 개발 완료가 되면 앞으로 가치는 상승을 전망으로 보입니다. 얼마나 노후화가 되어졌는지 궁금 했는데요 인근으로 입주 27년 이상이 된 노후 아파트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신축에 관심이 더 높을 것 같아요. 앞으로 개발로 인해서 충분히 주변으로 활성화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 거 같지는 않습니다. 2km 이내에 있는 수원 산업단지가 있기 때문에 직주근접을 보일 수 있겠는데요. 이외에도 교통이나 교육 생활 편의로드 빠지지 않는 조건이라서 그런지 선호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들이 채워지지 못하면 생활이 불편하기 때문에 생활에 대해서 만족스럽지 못 할 것 같기도 해요. 특히나 앞으로 역을 개통 하고 나서는 편하게 수도권으로 이동도 가능하고, 인근에 84번 국도를 통해서 수원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도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통이 불편하면 차가 있어도 돌아가게 되니까 좋은 편은 아니거든요. 운전시간이 길어지기도 하고요. 그래서 도로 접근성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기안동 아파트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내에 설계도 볼 수 있었는데요.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추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가 있더라고요. 블록 방도 있어서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은 물론 친환경을 느낄 수 있는 자연환경까지 풍부한 것으로 보입니다. 입주민의 주거 환경을 위해서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단지 때문에 갑자기 차가 튀어 나올 일도 없는데요. 그렇다 보니 사고의 위험도 줄여줄 것 같습니다. 안전상으로 봤을 때도 문제가 되진 않겠어요. 외관으로 봐서도 고급진 느낌이 느껴지는데, 단지 내의 녹지설계도 탄탄하니 좋네요. 1단지 2단지가 나누어져 있지만, 그래서 더 웅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주출입구와 부출입구가 달라서 혼잡스럽지 않은 동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 사업체에서는 수원시 경기와 1km 정도 위치하고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접근성이 더 좋지만 변경 2.7km 이내로 수인선 봉담역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봉담 IC를 통해서 수도권 제 2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광명 고속도로도 이용이 편리하면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원이나 동탄으로 일을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직주근접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교통편이 편리하고 다른 지역에 대한 접근성이 높다보니 화성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내부타입설계를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작은 타입인 62형의 경우에는 수납구조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여유롭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면서 팬트리를 통해 물건수납이라던지, ㄷ자형 주방으로 주부분들의 동선 또한 편하게 배치가 되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으로 거실과 구분이 되기도 하는데요. 따로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통해서 옷을 보관하기에도 편하고, 침실 1에는 붙박이장까지 갖추고 있었답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는 구성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개방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작은 타입이지만 3룸 구성과 함께 수납에 용이하기 때문에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는 84평형인데요. A형부터 살펴 보자면 1단지에 310세대와 2단지에는 481세대로 구성이 되어진 곳으로 굉장히 많은 세대를 갖추고 있었답니다. 현대적인 느낌이 들면서 도시적인 감각을 그대로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이었어요. 일단 주방 바로 앞에는 아일랜드 식탁으로 공간을 활용 하기도 좋고요. 개방감이 느껴지는 거실과 함께 주방 옆으로 팬트리 공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안방에 드레스룸을 설치 해두었기 때문에 옷수납에 문제가 없었는데요. 실면적이 넓은 구조라 그런지 다른 아파트와 평형은 같아도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B타입도 살펴보면 비슷하게 보이긴 하지만 개인의 사생활 스타일과 개성을 살리면서 합리적인 공간 배치가 돋보입니다. 140세대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배려가 딱 느껴지는 곳인데요. 주방 옆으로 팬트리공간을 갖춘 것은 동일하긴 했지만, 구성이 괜찮아서 좋았어요.

봉담 우방아이유쉘 메가시티

마지막은 C타입이었는데요. 구조가 다르니 느껴지는 분위기도 다르고, 탁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와이드한 설계와 함께 클래식한 분위기와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품격까지 느낄 수 잇으니 거주 만족도가 높아질 일은 어렵지 않겠더라고요. 일단 개방감이 크다고 하니까 공간이 더 커보이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기도 해요. 가족단위로 거주를 하시기 적정이 없겟씁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는 내부 구성이 빠지지 않으니까 오히려 살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역시 이게 브랜드 파워일까 싶기도 하고요. 고품격 쥬거단지를 형성 해주면서 타입별로도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내부 인테리어까지 깔끔하게 갖추어지다 보니까 더 마음에 들었네요. 전 타입은 4 Bay로 설계 되면서 채광이나 환기에도 용이하지만 3편 통풍으로 집 안에 공간은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정도라면 내부평면은 부족한 점이 없을 것 같네요. 동 간 거리도 넓직한 편이라 일조량 확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개인 생활에도 문제가 없고 건물이 붙어 있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이외에도 안전 시스템이나 웰빙 시스템으로 주거 환경까지 사로 잡았는데요. 최첨단 CCTV와 욕실 스피커폰, 동체감지기 등 친환경 벽지로 시공을 하고 새집 증후군에 대한 위험을 잡았습니다. 자연환기 설비를 통해서 내부도 쾌적하게 관라가 되겠는데요. 이외에도 디지털 시스템이라던지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은 다 갖추고 있어서 편하게 거주가 가능할 것 같네요. 이정도라면 환경에 대한 걱정은 없겠어요.

다음은 생활의 질을 높여줄만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추어지면서 입주민 분들이 이용이 가능한 프티느시 클럽을 볼 수 있었는데요. GX룸 구성과 함께 운동기기 이용도 가능하고,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건강에 힘쓰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시잖아요. 굳이 헬스장을 다니지 않아도 되고, 단지 내에서 이용할 수 잇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생각보다 규모도 굉장히 크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혼잡스럽지 않게 이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외에도 주민 회의실을 통해서 입주민의 소통공간을 만들어주고 관리사무소와 어린이 블럭방, 경로당 등을 갖추면서 시설도 탄탄하다고 느낄 수 있었답니다.